오늘은 평소에 눈여겨보던 영화 제작 프로젝트의 크라우드펀딩 마감 임박 소식을 접하고 페북에 게재된 와디즈 펀딩 사이트로 이동을 하였다. 와디즈 회원가입을 하라길래 트위터 아이디로 가입을 시도. 트위터 비번을 입력하고 앱을 승인하였으나 계속 회원가입을 하라는 화면으로 이동하기에 트위터 아이디를 통한 가입은 포기를 하고, 대신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여 앱 접근을 승인하고서 회원 가입에 성공하였다.
가입 승인 인증 메일을 보냈다길래 메일을 열었는데 메일함에서는 메일이 잘 받아지지를 않아 메일 서비스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메일을 열고 인증을 클릭하였더니 익스플로러 엣지가 열린다. 엣지에서 메일 인증에도 성공하고 다시 익스플로러 11을 열어 원하는 펀드를 찾아 투자하기를 눌렀더니 투자자 정보를 입력하라 한다. 신분증 이미지를 업로드해야 해서 핸드폰으로 면허증을 촬영한 다음 구글드라이브에 올리고 PC에서 해당 파일을 받아 업로드하는데 성공. 투자자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보니 실명을 확인하는데 최장 2일이 걸릴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펀딩이 마감되는 15시까지는 불과 1시간 반밖에 남지 않은 상태.
와디즈의 1:1 채팅창을 열고 마감임박 펀드에 참여하고 싶으니 부득이 조기 처리가 가능한지를 문의했더니 점심시간 이후에 메일 드리겠다는 자동 답변이 돌아온다. 점심시간이 끝나고 드디어 투자자 조기 등록이 완료되어 드디어 원하는 펀드에 2 구좌 투자를 하는데 성공을 하였다. 이제 입금을 하면 되고, 그 시한이 1시간 남아 있는데 증거금 이체 화면에서 '이체하기'를 클릭했더니 object object 라는 오류가 뜨는 것이 아닌가. 다시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담당자가 돌아오면 전하겠다고 하여 1:1 채팅창에도 동일한 문의를 했더니 잠시 후에 답변이 오기를 시스템 오류인 듯하니 확인을 해보겠는데 IE11에서 오류가 나는 거면 스마트폰에서도 이체가 가능하니 우선 거기서 해보라고 한다.
사파리에서 와디즈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하고 마이페이지에서 증거금이체 화면으로 들어가 이체하기를 클릭했더니 브라우저 보안 모드를 끄고 다시 하란다. 브라우저 보안모드를 끄고 다시 와디즈에 접속을 해서 이체하기를 클릭했더니 뱅크페이 앱에서 이체가 가능하댄다. 앱스토어에서 뱅크페이 앱을 설치하고 다시 와디즈에 접속해서 이체하기를 클릭했더니 뱅크페이 앱이 열렸다. 주민번호와 계좌번호와 보안카드 일렬번호와 보안숫자를 입력했더니 공인인증서가 없다고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하란다. 다시 PC로 돌아와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했더니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랜다. 설치하고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했더니 공인인증서가 없단다. 어쩐지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는 안되는 것인가 싶어 yessign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시도. 또다시 각종 팝업을 영구히 띄울 것을 다짐하고, 안철수연구소에서 만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겠다고 확인하고, 그들을 신뢰하겠다는 다짐도 재차 삼차 보내며 심지어 지금 보이는 해쉬값이 어떤 사이트를 클릭했을 때 보이는 해쉬값과 동일한지 비교까지 해 보래서 그것도 해 보았으나 결국 금결원 사이트는 열리지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혹시 일반 계좌로 입금이 가능한지 알아보려고 와디즈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였으나 세 번 시도 모두 통화중. 하여 다시 1:1 채팅창으로 한번 더 도와달라는 요청을 하였더니 일반 계좌로 입금은 불가하고 오직 와디즈 사이트에서 이체하여야만 펀드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뱅크페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는 국민은행 사이트로 들어가 또다시 각종 보안 프로그램과 인증프로그램을 다운받고 또다시 수차례 새로 고치고 고침을 거친 뒤 ARS 인증까지 완수하고 인증서를 재발급받는데 성공. 다시 와디즈에서 열었던 뱅크페이 팝업으로 돌아가 인증서를 선택하고 결제를 시도하자 보안카드 번호 오류가 났다. 뱅크페이 결제를 위해 입력한 번호는 국민은행 인증서를 재발급받기 위해 써버렸고 새로운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임은 대략 짐작이 갔다. 또다시 다시 새로 고치고 뱅크페이 팝업을 열어 은행 선택과 계좌번호 입력과 주민번호 입력과 보안카드 뒷번호와 보안번호를 입력하고 나니 드디어 결제에 성공하였으니 그 시각이 14시 57분이더라.

'잡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기의 이해와 노출 보정  (0) 2017.06.13
일신우일신, 새로 고치고 또 새로 고침  (0) 2017.04.18
길 위의 나날 - PDF 링크  (0) 2017.03.24
젠틀리피케이션  (0) 2017.03.08
시리얼넘버 및 규격  (0) 2003.02.04

+ Recent posts